ID 
PW 
 
수강신청
결제하기
영수증출력
 
고객센터 > 공지사항
 
제목 마케터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 1위는?
첨부파일 (0)

마케터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

1위는?

 

최근 기업들의 참신한 마케팅 활동이 부각되며 마케팅 직무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다수의 구직자들이 마케팅 직무 만족도 등 관련 정보를 얻는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잡코리아가 마케팅 직무 현업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예비 마케터 궁금증 해소에 나섰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마케팅 직무 직장인 144명을 대상으로 <마케팅 직무>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직장인들의 마케팅 직무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마케팅 직무에 ‘만족’한다는 답변이 41.7%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보통’이라는 답변은 39.6%로 2위에 올랐고 ‘불만족’한다는 답변은 18.8%로 만족한다는 답변과 2배 이상 차이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마케팅 직무에 만족한다고 답한 직장인들은 그 이유로(*복수응답) ‘일이 재미 있어서(45.0%)’, ‘성장 가능성이 높고 비전 있는 직무여서(43.3%)’,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33.3%)’ 등을 꼽았다. 마케터의 ‘하루 일과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업무’는 ‘기획서, 보고서 등 문건 작성(46.5%)’, ‘시장 자료 조사(34.7%)’, ‘뉴스 검색, 이슈 모니터링(26.4%)’ 등으로 다양했다(*복수응답).

한편 마케팅 직무 직장인들의 전공계열을 조사한 결과 ‘경제/경영 등 경상계열’ 전공자가 22.9%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광고홍보/정치외교 등 사회과학계열(16.7%)’과 ‘전기전자 등 이공계열(16.7%)’이 동률을 이뤘고, ‘디자인 등 예술계열(13.2%)’을 전공했다는 답변도 이어져, 전공에 따른 취업 제약이 적은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잡코리아X알바몬 통계센터 press@ 

잡코리아2018-06-05 18:04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