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수강신청
결제하기
영수증출력
 
고객센터 > 공지사항
 
제목 직장인 10명 중 9명, “제2외국어 공부 필요해”
첨부파일 (0)
EBSlang 환급 코스, 학습동기 유발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 인증도



현대를 살아가는 대다수 한국 직장인은 취업 이후에도 공부에 대한 압박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남녀직장인 55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인 공부의 필요성’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96.8%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응답했다. 직장에 취직하기만 하면 지긋지긋한 공부도 끝이라고 생각했던 취업준비생들에게는 깜짝 놀랄만한 조사결과가 아닐 수 없다.

직장인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공부는 ‘제2외국어’, ‘프레젠테이션,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MS Office’, ‘스펙을 쌓을 수 있는 자격증 공부’, ‘MBA, 대학원 등 해당 직무에 관한 전공 공부’ 등 다양하게 나타났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분야는 역시 ‘영어, 중국어 등의 어학공부’였다. 전체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50.9%가 어학공부의 필요성을 토로한 것이다.

외국어를 학습하는 어학공부의 경우 이론을 학습하는 것 외에도 실전 대화연습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방식이 요구될 뿐 아니라 규칙적으로 일정 시간 이상을 꾸준히 공부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일에 쫓기는 직장인의 경우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불규칙하거나 한정적이라는 이유로 중도에 학습을 포기하는 경우가 부지기수.

EBS 프리미엄 외국어 교육사이트 EBSlang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등 직장인들이 관심을 갖는 주요 18개국 언어의 어학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여건상 중도에 학습을 포기하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점이 특징이다.

EBSlang의 어학콘텐츠가 실시하고 있는 목표달성 환급 코스는 과제, 출석, 테스트 등 요건에 있어 주어진 기준을 통과하는 수강생에게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제도다. 현재 토익 목표달성 강좌를 비롯해 토익, 토플, 중국어 등 주요 콘텐츠에 두루 적용되고 있다.

EBSlang의 어학 콘텐츠는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다양한 시스템과 더불어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 인증 획득으로 수강 인정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자신만의 e-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취업 등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EBSlang관계자는 “외국어 학습자들의 중도 포기를 막기 위해 환급 등의 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외국어 학습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