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경험이 있는 멘토들의 실제 경험담도 듣고 취업을 위한 실무교육도 받고 싶다면? ‘2017 K-Move 멘토링’을 주목해라.
K-Move 멘토링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간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사항, 현지정보, 직무에 필요한 역량 등을 지원해주는 ‘2017 K-Move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5월 31일(수)부터 6월 15일(목)까지 멘토링에 참여할 멘토, 멘티를 모집한다. 해외취업 및 창업 경험이 있다면 멘토로, 해외 진출을 꿈꾸고 있다면 멘티로 참여 가능하다. 멘토들은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해 후배 청년들에게 본인의 경험담과 해외진출 노하우를 전달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온라인 멘토링과 월별 미션수행,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소규모 멘토링(그룹멘토링)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한자리에서 여러 명의 멘토들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멘토링콘서트와 직무역량 및 면접을 위한 소규모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월 별 우수 멘티를 시상하고 취업교육 및 멘토 강연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기준 충족 시에는 이사장 명의 수료증도 수여한다.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매칭되고 싶은 멘토(1~3지망)를 기재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희망직종과 지역에 따라 최적의 멘토가 매칭된다. 합격 발표는 6월 26일(월) 홈페이지 공지 및 개인 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멘토링 운영사무국을 통해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김회정 기자 hjkim@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