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수강신청
결제하기
영수증출력
 
고객센터 > 공지사항
 
제목 국내 취업 문턱높아! 취준생 'USMD 미국의사과정 프로그램' 관심
첨부파일 (0)



국내 취업 문턱이 해마다 높아지면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시장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단연, 해외취업에서 인기가 많은 직종으로는 높은 연봉에 복지가 좋은 미국의사를 빼 놓을 수 없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영주권을 소지하지 않은 해외학생이 미국의대를 입학하기란 결코 쉽지가 않다. 때문에 다수의 해외학생들은 해외의대를 통해 미국의사가 되는 방법을 택하고 있고 실제로 미국의사 중 해외의대 출신 비율이 25%로 4명중 1명꼴로 해외의대 출신이다. 

USMD는 미국공인 해외의대를 통해 미국의사가 되는 과정으로 미국 주립대 4곳과 NTMC(New Tokyo Medical College) 의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과정으로 영주권이 없는 외국인 미국의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과정은 TOEFL, SAT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학사 후 과정으로 지원할 경우 Pre-med 성적이 우수하면 MCAT이 면제가 되어 국내 학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선발은 서류와 심층면접으로 선발(학생부종합전형)하는데, 심층면접에서는 학생의 성실함과 학업에 대한 목표 등 잠재적인 능력을 중요시 평가한다. 면접 후 USMD 미국의사 과정에 합격하게 되면 2개 대학(미국주립대 중 한 곳과 NTMC의대)의 입학허가서(Admission Letter)가 발급되며, 해당 학교의 입학생 신분을 획득하게 된다. 

IEEA 글로벌캠퍼스 관계자는 "USMD 의사과정은 미국 내 종합병원에서 임상실습(U.S. Clinical Experience)이 가능하고, 미국의사 추천서도 확보할 수 있어서 향후 전문의과정 매칭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IEEA 글로벌캠퍼스는 오는 12월 11일 일요일 오후 4시 USMD 의사과정 프로그램과 관련한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