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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10중 6명 "경력 포트폴리오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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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성과나 자격증 취득 등 직무관련 경력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직장
인이 62.6%로 과반수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력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포트폴리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웰던투(welldone.to)와 함께 남녀직장인 348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경력 포트폴리오 관리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평소 업무성과나 자격증 취득 등 직무관련 포트폴리오의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에 대해 33%의 응답자가 '매우 필요하다'고 답했다. '대체로 필요하다'(60.1%)는 직장인도 절반이상으로 많아 전체 응답자 중 대부분인 93.1%가 평소에 직무관련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들은 △업무/프로젝트 성과(68.7%)는 물론 △직무 관련 대외교육 및 자격증 취득(62.4 %)과 △회사의 직급/직무관련 사내
교육
(47.1%)과 △토익/말하기 시험 등 외국어 점수(38.8%) △취미 관련 대외교육 및 자격증 현황(25.3%) 순으로 경력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다고 답했다.
현재 '직무관련 경력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는 직장인도 62.6%로 과반수이상으로 많았다.
경력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복수응답) PC문서파일로 관리한다는 직장인이 73.9%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는 인터넷 블로그나 개인홈페이지(33.5%), SNS(18.3%)를 통해 관리함과 동시에 개인의 브랜딩을 위한 홍보를 겸하고 있다는 직장인들이 많았다.
경력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기로
가정
의 개인PC(68.8%)를 이용한다는 직장인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개인 모바일기기(33.9%) 회사의 개인PC (32.1%)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지성기자 jspark@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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