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
1위는?
최근 기업들의 참신한 마케팅 활동이 부각되며 마케팅 직무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다수의 구직자들이 마케팅 직무 만족도 등 관련 정보를 얻는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잡코리아가 마케팅 직무 현업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예비 마케터 궁금증 해소에 나섰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마케팅 직무 직장인 144명을 대상으로 <마케팅 직무>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직장인들의 마케팅 직무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마케팅 직무에 ‘만족’한다는 답변이 41.7%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보통’이라는 답변은 39.6%로 2위에 올랐고 ‘불만족’한다는 답변은 18.8%로 만족한다는 답변과 2배 이상 차이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마케팅 직무에 만족한다고 답한 직장인들은 그 이유로(*복수응답) ‘일이 재미 있어서(45.0%)’, ‘성장 가능성이 높고 비전 있는 직무여서(43.3%)’,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33.3%)’ 등을 꼽았다. 마케터의 ‘하루 일과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업무’는 ‘기획서, 보고서 등 문건 작성(46.5%)’, ‘시장 자료 조사(34.7%)’, ‘뉴스 검색, 이슈 모니터링(26.4%)’ 등으로 다양했다(*복수응답).
한편 마케팅 직무 직장인들의 전공계열을 조사한 결과 ‘경제/경영 등 경상계열’ 전공자가 22.9%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광고홍보/정치외교 등 사회과학계열(16.7%)’과 ‘전기전자 등 이공계열(16.7%)’이 동률을 이뤘고, ‘디자인 등 예술계열(13.2%)’을 전공했다는 답변도 이어져, 전공에 따른 취업 제약이 적은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잡코리아X알바몬 통계센터 press@
잡코리아2018-06-05 18:04 |